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Author
이홍주
Date
2022-09-06 17:30
Views
262
지구는 지금보다 10%만 더 커지면 중력이 너무 커져서 그 결과 물이 수증기로 증발이 되지 않아서 물의 순환이 차단되기 때문에 생명체가 살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지구가 지금보다 10%만 작아져도 이제는 중력이 너무 약해져서 한 번 증발한 수증기가 우주공간으로 영원히 날아가 버리게됩니다.
그 결과 지구는 물이 완전히 말라붙어 버리고 모든 생명체가 멸종하게 됩니다.
지구는 생명이 살기에 가장 적합한 크기입니다.

지구의 자전 속도도 지금보다 더 빨라지면 지구만 빨리 도는게 아니고 지구를 감싸고 있는 공기도 빨리 돌게 되며 그 결과 태풍이 매일 같이 불게됩니다.
또 지구가 천천히 돌게 되면 낮에는 너무 뜨겁게 되고 밤에는 너무 추워져서 생명체가 모두 멸종하게 됩니다.

또 지구는 23.5도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태양 빛이 지구에 골고루 잘 비침으로써 농작할 수 있는 면적이 최대가 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기울지 않고 바로 서 있으면 태양이 비치는 부분은 너무 뜨겁고 그렇지 않으면 너무 추워져서 농사를 지을 수 있는 자리가 너무 적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태양과 지구가지의 거리도 지금보다 더 가깝거나 더 멀어지면 너무 뜨겁거나 너무 추워져서 생명체가 살 수 없게 됩니다.
지구는 아무렇게나 우연히 생겨난 흙덩어리가 아니고 그 크기와 회전 속도와 태양과의 거리 등이 생명체가 살기에 가장 적합하게 설계된 하나님의 창조물입니다.
이런 지구가 인간의 탐욕과 죄악으로 파괴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주의 성도들을 새 하늘과 새 땅으로 인도하시는데 이것이 우리의 소망입니다.

(이 글은 워싱턴 목양교회를 담임으로 시무하시는 안성식 목사님의 글을 옮겨 놓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