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관리, 인생관리

Author
mypc
Date
2019-07-08 19:51
Views
1719
시간 관리, 인생 관리


새해가 시작되었다 했는데 벌써 반이 지나고 이제 하반기에 접어 들었습니다. 그리고 또 조만간 2019 연말도 금방 우리 눈앞에 오게 될 것입니다.
시간이 이렇게 빨리 지나감에 따라 살아온 날들, 그리고 현재 하고 있는 일들을 보면서 조급함고 함께 "어떻게 보람 있게 남은 생을 보낼까" 하는
심각한 질문을 하게 됩니다.

18세기 미국의 영적 대각성을 이끈 위대한 신학자이신 목사인 조나단 에드워드는 특별히 시간관리에 철저한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일기에는 이런 말들이 나옵니다.
"한 순간의 시간도 절대로 낭비하지 말자. 주어진 시간을 최대로 유익하게 사용하자."

그는 늘 죽음을 생각하며 죽을 때에 "이렇게 살았어야 했는데"라고 후회할 것을 예상해서 그 일들을 하려고 애쓰며 살았고,
"이런 것은 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라고 후회할 일들은 하지 않으려고 애썼습니다.

시간관리를 잘 한다는 것은 무엇이 중요하고 유익한지 그리고 무엇이 불필요하고 가치 없는 일인지를 잘 분별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중요하고 유익한 일부터 해 나가는 것입니다.

나는 지금 죽을 때 후회할 일들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죽을 때에 "했었어야 했는데"하며 아쉬워할 일들을 안 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저도 나이가 들면서 "그때 했었어야 했는데" 하고 지나가 버린 기회를 놓친 것을 아쉬워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내 생애의 남은 시간동안 이런 후회를 하지 않으려고 무엇이든지 적극적으로 하면서 할려고 합니다.



(이 글은 워싱턴 목양교회 담임으로 시무하시는 안성식 목사님의 글을 옮겨 놓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