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7 으로부터 배우는 교훈

Author
관리팀
Date
2016-10-31 19:37
Views
1230
삼성전자의 휴대폰 갤럭시 노트7 이 마침내 시장에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몇 번의 화재 사고 후 교환조치를 취했지만 새로 바꾸어준 기기에서도 화재가 일어나자 단종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이번 결정으로 삼성전자는 7조원의 손실을 보는 외에 그동안 쌓아 놓은 브랜드 이미지에도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되었습니다.

발화 원인에 대한 최종분석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전문가들은 아이폰에 대한 경쟁의식이 기본적인 원인이었다고 말합니다. 아이폰보다 앞서기 위해 홍채인식, 완벽 방수, 빠른 충전 등의 기능들을 새로 추가했지만 이런 기능들을 뒷받침해 줄 디자인, 설계가 부족했다고 합니다.

더 많은 기능들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용량이 더 큰 배터리가 필요하고 발생하는 열을 낮추기 위해 냉각장치도 들어가야 하며 이에 따라 케이스도 커져야 하지만 갤럭시 노트의 경우 케이스는 전혀 늘리지 않고 여기에 완벽한 방수를 위해 열이 빠져나갈 구멍이란 구멍은 모두 틀어막았습니다.아이폰보다 더 빨리 출시해 기선을 제압해야 한다는 욕심에 조급함이 더해 이런 기본적인 내용을 간과하며 꼼꼼히 살펴보지 못한 것입니다.

저는 이번 사태를 곰곰히 생각해 보며 삶에 대한 몇 가지 교훈을 얻었습니다.

1. 경쟁에서 비롯된 과욕과 조급함은 인생을 실패로 이끌 수 있다는 것.
2. 많은 일을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적, 정신적, 육적 에너지 공급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
3. 일을 많이 하다보면 과열되며 병들기 쉬운데 가끔씩 쉬며 돌아 볼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
4. 인생에도 디자인 (설계, 계획)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중요하며 인생에 대한 설계, 계획이 삶을 좌우한다는 것.

< 이글은 목양교회의 담임으로 시무하시는 안성식 목사님의 글을 옮겨놓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