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컵을 가져오세요

Author
mypc
Date
2019-10-21 02:54
Views
738
물컵을 가져오세요

요즘 전세계적으로 환경문제가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코에 빨대가 꽂혀 고통당하는 바다 거북, 배 속이 플라스틱 쓰레기로 가득차 죽은 고래 등이 발견되면서 일회용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DC 나 캘리포니아에서는 법으로 빨대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이 스티로폼으로 된 물컵이나 접시입니다. 이것들은 썩지 않고 남아 여러 가지 환경문제를 일으키고 동식물들에 해를 끼칩니다.
그래서 학교에서도 일회용 컵을 제공하지 않고 학생들로 하여금 각자 텀블러나 물통을 가지고 오도록 하고 있습니다.
교회들도 이런 사실을 인지하고 일회용 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어떤 교회는 친교실에 각자가 가져온 머그를 걸어두고 자기 머그로 물을 마시게 하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또 어떤 한국 교회는 일회용 물컵을 제공하지 않고 모든 교인으로 텀블러나 물컵을 가지고 오도록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교회에서도 그동안 편리하다는 이유로 일회용을 컵이나 접시를 많이 사용했는데 이제 사용을 서서히 줄여나가려고 합니다.

우선 지난 사역위원회에서 스티로폼 컵을 사용하지 않도록 결정했고 11월부터는 전격 시행할 것입니다.
교우 여러분들은 환경을 위해 조금이라도 공헌한다는 의미로 협조해 주시고 각자 집에서 물병이나 텀블러를 가져오셔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소중한 자연을 우리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이 글은 워싱턴 목양교회 담임으로 시무하시는 안성식 목사님의 글을 옮겨 놓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