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이 습관이 되었습니까?

Author
mypc
Date
2019-01-21 21:46
Views
1328
새해 결심이 습관이 되었습니까?

"당신의 성공 비결은 무엇입니까?"
한 기자의 질문에 빌 게이츠는 이렇게 대답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의 좋은 습관을 내 습관으로 만들면 됩니다."
연구자들의 실험에 의하면 반복과 연습을 통해 습관을 형성하는데 2~3 주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새해가 시작한지 약 3 주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새해를 맞으며 결심한 일들이 얼마만큼 습관화 되어 실행되고 있는지요?
성공자들은 2~3주간 동안 습관을 형성하고 그 습관이 잘 유지되도록 굉장히 노력합니다.
반면 실패자들은 습관이 형성될 때까지 견디지 못하고 힘겨워하다가 결국 포기하고 맙니다.

저는 며칠전에 한 가정을 심방하다가 거실에 걸려있는 세 개의 달력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각 달력 위에는 이름이 적혀 있고 성경을 읽은 날에는
별 스티커가 붙여져 있었습니다. 모든 가족이 그날의 성경을 읽고 붙이고 서로 확인하며 격려하는 것입니다. 올해를 마칠 때에는 온 가족이 성경을 다 읽게 될 것입니다.
또 어떤 분들은 친구들끼리 성경을 읽기로 결심하고 내기를 하며 서로를 격려하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얼마나 좋은 일인지요.

성공연구가인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 다음 7가지를 하라고 말했습니다.
- 결심하라 - 예외를 인정하지 말라
- 다른 사람에게 말하라
- 새롭게 변화될 자신을 생각하라
- 확언하라 - 굳은 결심으로 믿어 붙여라
- 자신에게 보상하라

성경읽기 습관형성에 아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다시 한번 분발해 볼 때입니다.



( 이 글은 워싱턴 목양교회 담임으로 시무하시는 안성식 목사님의 글을 옮겨 놓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