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중요한 것

Author
mypc
Date
2019-06-04 00:43
Views
1733
인생에서 중요한 것


지난 주간에 지수가 다리가 아프다고 해서 병원에 갔습니다. 주치의를 만났는데 주치의가 정형외과 의사의 더 세밀한 진료가 필요한것 같다고 해서
정형외과 의사를 만나러 간 것입니다. 운전하고 가면서 속으로 말했습니다.
“지수야, 건강만 해라. 공부는 못해도 괜찮다”

사람들은 건강할 때는 바라는 게 많습니다.
공부도 잘하길 바라고, 승진도 바라고, 사업의 성공도 바랍니다. 자녀들에게도 얼마나 바라는 게 많은지 모릅니다.
그러나 큰 병에 걸려 목숨이 위태로워지거나 인생의 큰 위기를 만나면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그때서야 깨닫게 되고 그것을 바라게 됩니다.

한국에서 큰 교회를 담임하는 목사님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제 아내가 암 수술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까지 저는 부흥되는 교회를 목회하다가 건강하게 은퇴하게 될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아내의 암수술을 겪으면서 주님께서 부르시면 언제든지 가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것을 깨닫고 나니, 교회부흥, 목회성공이 아무 것도 아님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제게 스트레스를 주던 많은 것들이 너무나 분명히 정리되었습니다.
한 길만 뚜렷이 보였습니다.
오직 한 길이었습니다. 주님을 믿고 순종하고 사랑만 하다가 주님께 가는 것입니다.“

명성, 부, 성공, 외모... 이런 것은 부차적인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부차적인 것 때문에 너무 많은 시간과 마음을 씁니다.
그리고 그런 것들 때문에 염려하고 걱정하면서 살다가 인생을 훌쩍 보내는 것을 봅니다.
큰 병에 들기 전에라도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본질적인 것이 무엇인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이 글은 워싱턴 목양교회 담임으로 시무하시는 안성식 목사님의 글을 옮겨 놓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