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리더 모임
지난 1월 3일 토요일, 교회에서 사역부장들과 케어링 리더들이 모여서
새로운 한해 더욱 충성할 것을 다짐하는 모임을 가졌습니다.
6시에 모여 식사를 한 후 찬양으로 마음을 달군 다음에 성경적 리더십에 대한 담임목사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리더는 영향을 주는 사람이며 말보다 삶이 영향력을 만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특히 교회의 리더는 영혼을 불쌍히 여기는 마음 (compassion) 과 열정 (passion)을 가지고 헌신하며 섬겨야
하는데 자신이 먼저 신앙과 인격에 있어서 성장을 해야 하며 삶으로 리더의 본을 보여야 한다는 내용이 이어졌습니다.
그 후에 올 한해 교회가 지향하는 방향에 대한 두 번째 세미나가 있었는데
그것은 선교적 교회 (Missional Church) 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선교적 교회는 모든 성도들 자신이 선교의 사명을 받은 선교사임과 내가 있는 곳이 선교지 임을
깨닫고 있는 곳에서 주위의 만나는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며 예수의 복음을 전하면서 사는 것입니다.
교회는 파송기지로서의 역할을 통해 성도들이 일터에서 선교적인 삶을 살도록 훈련하며 후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교회의 모든 활동이나 모임도 영혼구원에 초점을 맞추어 교회 행사에 이웃을 초청하는 것입니다.
모임은 찬양과 기도로 이어졌는데 2026년 한 해 동안 주님의 몸 된 교회와 케어링의 부흥을 위해
그리고 모두가 선교적인 삶을 살도록 뜨겁게 기도 하고 결단하며 2026년 리더모임을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