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을 보시는 하나님

Author
admin
Date
2023-12-11 14:32
Views
120
12월이 되면 마음이 착해 칩니다.

지난 한해를 바라보면 원했던 만큼 이루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보통 성취하는 것에 목적과 의미를 둡니다. 그리고 목표한 것을 이루지 못했을 때에 낙심하며 자책합니다. 목적 지향적, 일 중심적인 현대인은 더욱 그렇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결과보다 과정을 보십니다.

비록 계획했던 것 을 성취하지는 못했지만 그동안 쏟았던 마음을 보시고 땀 흘렸던 노력을 보십니다

저는 성격이 급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 답답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내 자신도, 교회도, 빨리 성장하고 빨리 성숙되고, 빨리 고쳐지고, 빨리 치료되고, 기도도 빨리 응답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그것은 종종 나의 욕심과 바램이었습니다.

사실 보면 억지스러운 일이 많이 있습니다.

나무를 심으면 자라서 열매를 맺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엄마의 마음이 급하다고 태어난 아기가 금방 어른이 될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목적지향적, 성취중심적인 우리는 과정을 즐기지 못하고 매일 답답해합니다.

하나님은 성취 그 자체보다 그 일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보십니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 나타나는 나의 반응과 태도를 유심히 살펴보십니다.

길고 지루하지만, 아직도 바라는 바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지만, 그런 삶의 과정가운데 나타나는 주님을 향한 내 믿음을 보시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취는 못했지만 과정을 충실히 걸었다면 우리는 모두가 성공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