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회의
지난 주일에 학부모 모임이 있었습니다.
교육 전도사님이 현재 예배 진행 상황과 올해 교육부 행사 계획에 대하여 설명하셨고 이어서 교사들이 각 반에서 어떻게 가르치고 무슨 행사를
하고 있는지에 설명을 했습니다. 그리고 교사들과 학부모들과의 활발한 의견 나눔도 있었습니다.
교사들이 최선을 다해 섬기고 있지만 자녀들의 신앙교육은 교회에서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가정에서 학부모들의 협조가 있어야만
교회에서의 교육도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교사들이 학부모님들께 부탁하는 내용입니다. 우리 자녀들이 신앙 안에 잘 성장하기를 바라면서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1. 매 주일 교회가방에 폴더, 성경읽기표, 말씀 암송표를 가져올 수 있게 챙겨주세요.
매주일 교회 참석과 가방, 폴더 가져오는 것, 성경 읽는 것, 예배 태도 등을 보며 포인트를 주고 있고 이것을 모아서 연말 달란트마켓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들을 사도록 합니다.
부모님들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2. 자녀들과 교회에서 배운 것을 복습해 주세요. 매주일 공부한 리뷰 패킷을 보내 드립니다. 아이들이 그 주일어떤 말씀을 공부했는지 말씀 레슨 적용이 무엇인지,
성경암송구절이 무엇이었는지 잘 보실 수 있습니다.
자녀들이 주일 배운 것을 함께 복습해주시고, 요절 외우는 것을 도와주시고, 매주 성경을 읽어주시고, 성경 읽기표에 쓰고 사인해서 보내 주시기를 부탁합니다.
3. 자녀들과 함께 기도해 주세요.
아침에 일어났을 때, 식사를 할 때 그리고 잠자리에 들때 아이와 함께 기도해 주세요.
4. 학부모님들께 간식을 후원받고 있습니다.
한 번에 주로 두 달치를 미리 사인업하는데 일 년에 한번정도만 해주시면 됩니다.
103 호 문 바로옆 벽에 간식 사인업하는 종이를 붙여놓았습니다. 아니면 선생님께 카톡이나 이메일을 따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5. 아이들 생일 때마다 반에서 파티를 합니다.
데코레이션, 접시, 냅킨 등은 반에서 준비를 하는데 생일을 맞은 아이 부모님께 케이크나 컵케익 그리고 양초만 부탁 드립니다.
매 주일 우리 교사들이 정말 열심히 가르칩니다.
학부모님들도 격려와 기도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워싱턴 목양교회회 담임으로 시무하시는 안성식 목사님의 글을 옮겨 놓은 것입니다.)